시험이 끝난 후 시험기간중에 떠오른 딴생각 중 재미난 것을 선정해 제작해 보았습니다. 감옥이나 다름없는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간편하게 음료를 시원하게 마시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하여 펠티어 소자의 사용과 H브릿지 모터드라이버를 이용한 냉/온 전환 등을 발상하게 되었고 이렇게 커다란 전기먹는 기계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. 지금까지 해오던 것과는 다르게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가상 환경에서 미리 조립을 해본 후 실제 제작을 시작했습니다. 덕분에 제작을 하면서 생기던 다양한 문제점이 사라졌고 더욱 쉽고 빠르게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. 이번 프로젝트 역시 모든 자료를 공개합니다. 나름 힘들게 끝마친 프로젝트인 만큼 소중하게 사용해 주시고 더욱 멋진 작품을 탄생시켜 주세요!
500줄이 넘어가는 코드 속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.
- LCD디스플레이를 통한 설정온도, 실시간 온도, 가열상태등 확인
- 좌측의(필자가 왼손잡이 임으로)엔코더를 통한 메뉴 진입 및 온도, 냉/온, Start 설정
- EEPROM을 이용한 설정온도 저장 기능
- 비싼 블랙 백그라운드 LCD를 이용한 멋
- 1도 안밖으로 제어되는 온도